인생에 있어서 성공이란,  행복이 오래오래  계속되고 가치있는 목표를 차례차례  이루어 완성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지고 보면 성공이란  원하는  바를 쉽게 이루어내는 능력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부자가  되는 것을  포함하여 성공하는 일에는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며, 성공은  다른 사람을  누르고서야 얻을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일쑤다.
  이제 우리는 성공과 풍요,  즉  세상의 온갖 좋은 것이  내게로 풍부히 밀려드는 일에  대해 좀더 정신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이 책에 나오는 마음의 법칙들을  알고  실천하면 우리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쉽게 기쁨과 사랑을 만들어낼 수 있게 된다.
  성공에는 여러 측면이 있다. 물질적인 부는 단지 그 한 요소일 뿐이다. 게다가 성공이란 과정이지 목표가 아니므로, 물질적인 풍요는 어떤 형태로 나타나든 삶이라는 여행을 좀더 즐길 만한 것으로 만들어주는 한 요소가 될 수는 있다.
  물질적인 풍요인 부  말고도 `성공`이라고 할  수 있는 것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건강, 에너지, 생에 대한 열정, 보람 있는 인간관계, 창조적인 자유, 정서적.심리적 안정, 편안한 느낌, 마음의 평화 등이 그것이다.
  그러나 설령 이  모든 것이 충족된다  하여도  우리 안에 숨은 신성의 씨앗을 키워가지 못한다면 우리는 진정으로 성공하지는 못한 채로 사는 셈이다.
  사실은 우리  자신이 숨은 신의 모습이며,  우리 안에 배태된   신은 간절하게 세상 밖으로 태어나고  싶어한다. 그러므로 진정한 성공이란  기적의  체험인 것이다. 기적이란 우리 안의 신성이 활개를 펴는  것을 말한다. 어딜  가든, 무엇을 보든, 아이의 눈을 들여다볼 때나 아름다운  꽃을  볼 때나 공중을 나는 새를 볼 때나... 거기서 신을 느끼는 체험 말이다.
  우리의 삶을 신성의  기적적인 표현으로 체험하기 시작할때 (그것도  가끔씩이 아니라 항상) 비로소 우리는 성공의 진정한 의미를 알게 된다.

 

Posted by 최 샘
,